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절모를 쓴 주인공이 정면을 향하고 있음. 모자 그림자로 인해 눈과 얼굴표정은 안보이며 상반신만 나와있음.
영화 포스터

중절모와 채찍을 보면 떠오르는 영화가 있죠? 바로 인디이나 존스 시리즈이고, 또 주인공인 해리슨 포드입니다. 오늘은 6월 예정인 <인디아나 존스 : 운명의 다이얼> 개봉 정보와 예고편, 전작이야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봉 정보

모험, 액션 장르인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1981년에 1편이 처음 개봉되어 42주년이 되었습니다. 다른 시리즈물과 다르게 후속작이 나오는 기간이 긴 편인데요, 이번에 공개하는 5편은 2008년에 4편이 공개된 후 15년 만이라고 합니다. 주인공은 다들 짐작하고 계시겠지만, 1942년생인 해리슨 포드 할아버지가 80세의 나이로 등장하였는데요, 제작진들은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울 정도로 민첩하게 해냈다'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영화에서 포드의 OSS요원 시절인 35세 때로 돌아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디 에이징(de-aging) 기술을 이용해 젊은 시절을 촬영해서 놀라움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카지노의 최무식이 30대로 나왔을 때 적용한 방법과 같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감독은 전작까지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연출을 맡았으나, 이번에는 <더 울버린>, <로건> 등을 연출한 제임스 맨골드가 맡았습니다. 후속작이 늦게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가 많은데요, 4편이 흥행을 하자 바로 후속작 이야기가 나왔는데, 제작사인 루카스 필름이 월드 디즈니 컴퍼니에 인수되었고, 감독 교체 등의 사유로 2021년 7월부터 시작하여 2022년 2월에 촬영이 종료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6월 30일에 개봉을 한다고 발표했고, 우리나라에서도 아마 그 시기쯤에는 개봉할 것 같습니다. 제작사가 공식적으로 시리즈의 최종편이라고 했다니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라도 전작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을 것 같습니다.

예고편

2022년 9월 29일에 예고편이 유출되었다가 현재 이미지만 일부 떠돌고 있으며, 대부분 삭제되었다고 합니다. 공식적인 예고편은 4월 11일에 최초 공개되었는데요. 영화의 시대적 배경은 1969년도이고 중간에 존스의 젊은 시절은 1944년이라고 합니다. 고고학자이자 대학교수로 은퇴를 얼마 안 남겨둔 시기에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인디아나 존스는 어느 날 대녀 헬레나가 찾아와 자신의 아버지에게 들은 '전쟁 때 기차에서 찾은 역사를 바꿀 수 있는 다이얼' 얘기를 합니다. 그러나 존스는 냉정하게 찾는 이유를 물어보지만, 그때 헬레나를 따라온 다른 세력들 때문에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이후 1969년과 1944년을 왔다 갔다 하면서 영화는 전개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 시리즈에서도 그랬듯이 지상, 공중, 해상에서의 각종 모험과 액션이 전개될 것 같습니다. 예고편을 보기 전에는 해리슨 포드가 과연 액션연기를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그것은 기우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작보다 다소 느린 감은(저만 느낀 것일 수도 있습니다)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액션동작들은 놀라웠습니다. 5월 16일에 열리게 되는 76회 칸 영화제에서 최초로 전편이 공개된다고 하니, 그 후의 반응이 기대가 됩니다. '전설이 운명을 마주하다'라는 카피에서 뜻하는 게 무엇인지 영화를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작이야기

시리즈는 아무래도 전작을 알고 나면 더 재미있게 볼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려 42년 동안 이어져온 시리즈니까 1편부터 봤던 분들은 기억이 가물가물할 것이고, 처음 보는 분들은 더 궁금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1편 '레이더스(1981)'는 하느님의 십계명이 적힌 돌판을 모아놓은 성궤를 손에 놓으면 세계를 정복할 수 있다는 망상에 빠진 나치와 인디의 모험과 대결, 2편 '미궁의 사원(1984)'는 레이더스가 흥행에 성공하여 주인공의 이름을 딴 영화제목으로 제작하였으며, 중국 상하이에서 도주하던 인디 일행이 우연히 도착한 인도의 어느 마을에서 폐궁전에 살고 있는 종교집단과의 대결, 3편 '최후의 성전(1989)'은 아버지의 일기장에 적혀있는 성전에 있는 성작(기독교 성만찬시 포도주를 담는 잔)을 찾기 위해 아버지와 함께 나치와 대결하며 찾아내는 과정, 4편 해골의 왕국(2008)은 크리스털 해골을 이용해 숨어 사는 외계인들을 찾아내서 세계 정복을 꿈꾸는 러시아군과의 모험과 대결을 그린 작품입니다. 4편에 줄거리를 살펴보면 이 시리즈는 고고학자인 인디아나 존스가 유물을 찾아가는 내용을 그린 모험 액션어드밴티지 영화입니다. 이번 영화에서 나오는 다이얼도 어떤 중요한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